일상다반사

구글 크롬에서 화면 캡쳐하기 - viary Screen Capture

오메가쓰리 2010. 8. 13. 17:02
반응형
웹서핑을 하다보면 화면을 캡쳐해야 할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이런 경우 구글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면캡쳐용 확장 프로그램인 Aviary Screen Capture을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를 선택하면, 설치가 가능한 확장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Aviary Screen Capture를 선택합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보이는데요. 보이는 화면만 캡쳐 할수도 있고, 전체화면을 캡쳐 할수도 있습니다. 보이는 화면만 선택해서 캡쳐해보겠습니다.




캡쳐된 화면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간단한 편집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수준의 에디터 기능이 있네요. 선이나 도형을 그릴수도 있고, 자르기, 회전기능도 있습니다.



만약 이게 부족하다 싶으시면 상단에 "Advanced Editor" 버튼을 선택하시면 보다 많은 기능의 에디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간단하게 축소시켜 놓은듯 하네요. 레이어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Image Effects"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Advanced Editor 화면>


<Image Effects 화면>

이정도면 단순히 캡쳐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기에는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