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아이콘 기능 활용하기

오메가쓰리 2023. 6. 18. 14:11
반응형

파워포인트의 아이콘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작업을 할때 이미지, 아이콘 등의 그래픽 요소를 넣어야 할 경우가 많은데요. 파워포인트에는 기본으로 다양한 아이콘이 포함되어 있어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파워포인트에 포함되어 있는 아이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로열티나 저작권이 없기 때문에 걱정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새 슬라이드를 생성하고 "삽입" 탭에서 "아이콘"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이콘 삽입" 창이 열리면서 다양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분류된 카테고리를 통해 선택할수도 있고 검색 기능을 통해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삽입" 버튼을 크릭하면 슬라이드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은 SVG 형식의 이미지이기 때문에 확대, 변형하여도 이미지의 깨짐없이 선명하게 사용하 수 있습니다.

SVG(Scalable Vector Graphics)는 웹 친화적인 벡터 파일 포맷입니다. JPEG와 같은 픽셀 기반의 래스터 파일과 달리, 벡터 파일은 그리드 위의 점과 선을 기반으로 하는 수학 공식을 통해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따라서 SVG와 같은 벡터 파일은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으므로 로고와 복잡한 온라인 그래픽에 아주 적합합니다.

 

아이콘을 선택한 상태에서 "그래픽 채우기" 기능으로 색상도 변경할 수 있고 윤곽선, 그림자 효과 등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적용하여 원하는대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더 세부적으로 편집할수도 있는데요. 아이콘을 파워포인트의 도형 형식으로 변경하면 각각의 도형으로 분리되기 때문에 더 세부적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형식" 탭에서 "도형으로 변환" 메뉴를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이 기능을 적용하며 아래 이미지에서 보이는것처럼 아이콘의 각 요소가 파워포인트의 도형으로 변환되어 분리됩니다.

 

분리된 도형은 아래 이미지처럼 편집이 가능하기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의 아이콘 기능을 사용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