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글꼴 한꺼번에 바꾸기

오메가쓰리 2023. 4. 16. 08:20
반응형

페이지가 많은 파워포인트 자료에서 파일 작성에 쓰였던 폰트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였을 때 내용을 하나씩 찾아서 바꿔야 한다면 매우 번거롭고 힘든 일이 될 것입니다.

이런 경우 파일 전체에 쓰인 폰트를 한 번에 바꿀 수 있다면 아주 편리할 텐데요. 파워포인트 파일의 폰트를 한꺼번에 바꾸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텍스트가 있는 파워포인트 파일을 준비합니다.

 

폰트를 바꾸려는 텍스트 상자를 선택한 후 우측 상단 메뉴에서 바꾸기 메뉴를 선택하면 "바꾸기"와 "글꼴 바꾸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글꼴 바꾸기"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 제가 캡처를 하고 나서 보니 같은 폰트의 텍스트 상자를 다 선택해서 작업하였는데 이럴 필요는 없습니다. ㅠㅠ  한개의 텍스트 상자만 선택해서 적용해도 결과는 같습니다.)

 

"글꼴 바꾸기" 메뉴 창이 보이면서 "현재 글꼴" 메뉴에는 현재 선택된 폰트와 현재 파일에 쓰인 모든 폰트가 리스트로 나타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폰트를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아래 "새 글꼴" 메뉴에서 변경할 폰트를 선택합니다. 현재 PC에 설치되어 있는 폰트가 리스트로 나타납니다.

 

변경할 폰트를 선택한 후 "바꾸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파일에 있는 같은 종류의 폰트들이 한번에 변경됩니다.

 

예제 화면에는 1페이지만 보이지만 여러 만약 페이지가 있다면 모든 페이지의 같은 폰트들이 변경됩니다.

 

이 기능은 소소하지만 알고 있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 파일에서 폰트를 한꺼번에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