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포토샵을 이용한 빈티지 사진 만들어 보기

오메가쓰리 2010. 8. 18. 10:38
반응형

포토샵을 이용해서 빈티지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원본 사진을 보겠습니다.


사진이 왠지 모르게 살벌합니다...-_-


포토샵에서 사진을 열고 빈레이어를 하나 추가 합니다.


새로 만든 빈레이어에 채울 색상을 선택합니다. 색상은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빈티지 느낌의 사진을 만들때는 청색계열을 많이 선택하시는것 같더군요. 저도 청색을 선택했습니다.


레이어를 청색으로 채우고 레이어 혼합모드를 "제외"로 선택합니다. 불투명도는 25%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색상이 바랜듯한 빈티지 느낌 효과가 적용됩니다.



불투명도와 색상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여러가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대로 끝내기는 좀 밋밋한거 같아서 한가지 효과를 더 해보겠습니다. 먼저 사진에 선명효과 필터를 적용합니다.


선명효과 필터중에 "고급 선명 효과"를 선택하여 값을 원하는 만큼 적당히 주고 적용한 후에 빈레이어를 하나 더 추가합니다.



빈레이어에서 선택툴로 가장자리 부분을 적당히 선택합니다. 저는 지금 사진의 가장자리가 약간 검게보이는 비네팅 효과를 주려고 합니다.

원하는 만큼 선택한 후에 "SHIFT+CTRL_I"를 눌러서 선택영역을 반전 시킨 후 "선택영역 페더"를 선택해서 적당한 값을 입력합니다. 페더는 선택된 영역의 반경을 확장시키면서 흐리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줍니다.



페더값을 준 후에 선택영역을 검은색으로 채워줍니다.


페더값이 적용되어 가장자리가 점점 흐리게 보입니다. 이제 검은색을 채운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적당히 조절합니다.



이제 대충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원본보다 더 살벌한 느낌이 살아나나요?
포토샵을 이용한 이미지 보정에서 정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같은 효과를 주더라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만들수가 있겠죠. 각자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보는 과정이 더 재미있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