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암호 설정 하기

오메가쓰리 2023. 3. 1. 21:02
반응형

파워포인트 파일 보호를 위해 암호를 설정하는 법을 알아봅니다.

암호 설정하기

먼저 암호를 설정할 파일은 준비합니다.
"파일" 메뉴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창에서 "정보"를 선택합니다.

 

정보메뉴 창에서 "프레젠테이션 보호 > 암호 설정"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이 파일에 설정할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면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입력하는 창이 두번 뜨게되며 같은 암호를 두번 입력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당연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파일에 설정한 암호를 잊어버리면 파일을 열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암호를 분실하지 않도록 기억하기 쉽게 설정하거나 별도로 기록을 해놓는것이 좋습니다.

암호 설정이 끝나면 파일을 다시한번 저장해서 설정한 암호가 적용되도로 합니다.

 

암호 해제하기

 

이번에는 설정된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앞서 설정해 놓았던 암호를 입력하여 파일을 열어줍니다.
암호를 설정할때와 마찬가지로 정보 메뉴 창에서 "프레젠테이션 보호 > 암호 설정"을 선택합니다.

 

문서 암호화 창이 열리면 기존에 입력되어 있던 암호가 원형점으로 나타나는데 이 내용을 다 지워준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암호를 지워줍니다. 

암호를 삭제한 후 다시 저장해주면 설정되어 있던 암호가 삭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