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페이지 번호 넣기

오메가쓰리 2018. 1. 7. 08:49
반응형

파워포인트 2016 버전에서 슬라이드에 페이지 번호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편집할 파워포인트 파일을 생성한 후 "삽입" 메뉴를 선택하고 "슬라이드 번호"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머리글/바닥글"을 편집할 수 있는 대화창이 보입니다. 이 대화창에서 "슬라이드 번호"를 체크한 후에 "모두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 슬라이드 페이지에 페이지 번호가 입력됩니다.




페이지번호를 적용하니 아래 그림과 같이 우측하단에 적용이 되었는데요, 이 페이지 번호를 원하는대로 위치와 모양을 수정해 보겠습니다. 페이지번호가 나타나는 기준은 슬라이드에 적용된 "슬라이드 마스터"에서 정해진 값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슬라이드 마스터로 이동해서 페이지 번호를 편집해 봅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를 편집하기 위해 "보기" 탭을 선택한 후 "슬라이드 마스터" 메뉴를 클릭하면 슬라이드 마스터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각 슬라이드 페이지에 적용되어 있는 슬라이드 마스터 양식을 선택한 후 페이지 번호 부분을 수정해 보겠습니다. 페이지 번호를 보여주는 부분은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것 처럼 "<#>" 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수정하면 원하대로 위치와 크기 등을 바꿀수 있습니다.




페이지 번호가 나타나는 위치를 위로 올리고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 후에 슬라이드 마스터에서 빠져나오면 변경된 값이 각 슬라이드에 적용됩니다.



이때 편집했던 슬라이드 마스터와 실제로 각 슬라이드에 적용되어 있는 슬라이드 마스터가 다르다면 수정된 값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페이지 번호를 1번부터 시작하지 않고 임의의 번호부터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지 번호를 적용한 후에 "디자인" 탭 선택 후 "슬라이드 크기 >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슬라이드 시작 번호"를 수정해서 페이지 번호가 시작되는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번호로 수정한 후 적용하면 페이지 번호가 설정한 번호부터 시작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