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2007 배경음악 넣기

오메가쓰리 2009. 12. 15. 13:16
반응형
파워포인트 2007에서  프레젠테이션 자료에 배경음악을 넣어 보겠습니다.

삽입탭 > 소리 아이콘의 밑의 삼각형을 클릭합니다.







펼쳐진 메뉴 중 "소리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소리를 어떤방식으로 실행시킬지를 묻는 창이 뜹니다.








"자동 실행"을 선택하겠습니다. 실행 방식 선택 후 슬라이드에 소리파일이 삽입됩니다.







이제 슬라이드에 소리가 삽입되었습니다. 슬라이드쇼를 실행해서 잘 재생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위 그림처럼 스피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선택하면 상단메뉴에서 옵션탭이 활성화 됩니다.






몇가지 옵션을 살펴보면
  • 쇼 동안 숨기기      : 슬라이드 쇼를 재생하는 동안 소리나 동영상을 나타내는 아이콘을 숨깁니다.
  • 반복재생              : 소리나 동영상이 중지될 때까지 반복합니다.
  • 소리재생              : 이 슬라이드를 전환할 때 자동으로 소리를 재생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소리파일 최대크기 : 프레젠테이션에 포함할 소리의 최대크기를 지정합니다.

위의 옵션 중에서 "소리파일 최대크기"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 mp3, wma, mid 등의 소리파일을 삽입할 경우 소리파일이 파워포인트 파일(ppt)에 포함되어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소리파일의 경로만 저장되게 되므로 작업한 파일을 다른 컴퓨터에서 열거나, 작업 후 첨부된 소리파일을 제거하면 소리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리파일을 삽입하여 작업한 경우에는 반드시 소리파일도 같이 보관하여야 합니다.(소리파일의 경로가 변경되어도 않됩니다.)

하지만 wav 파일을 삽입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옵션이 해당됩니다. wav 파일을 삽입할 경우 파일의 크기가 "소리파일 최대크기"의 값의 옵션값을 초과 하지 않는경우에는 소리파일이 파워포인트 파일에 포함되어 저장되므로 소리파일을 제거하여도 정상적으로 소리가 재생됩니다. 이 옵션값의 범위는 1 ~ 50000KB 즉 약 50M 까지 허용됩니다. mp3, mid 등의 파일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