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 반복재생

오메가쓰리 2010. 10. 4. 11:19
반응형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자료를 만들때 같은 화면을 계속해서 재생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행사전에 안내자료를 보여준다던지, 쉬는 시간동안 썰렁함을 덜기위해 사진을 계속해 보여주는 경우 등이 있을 수 있겠지요. 이런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드 쇼 반복재생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슬라이드 쇼"에 쓰일 자료를 만듭니다.


만든 "슬라이드 쇼" 자료가 멈추지 않고 계속 반복되게 해주어야 합니다. "슬라이드 쇼" 탭을 선택한 후 "슬라이드 쇼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이 나타나면 "표시 옵션" 중에 "<Esc> 키를 누를 때까지 계속 실행"을 체크합니다. 이렇게 하면 슬라이드 쇼가 계속 반복실행 됩니다.


슬라이드 쇼는 반복 재생되게 설정 했지만 아직까지는 각 슬라이드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쇼가 재생되는 동안 아무런 조작도 없이 자동으로 화면이 전환되어야 하므로 슬라이드가 자동으로 넘어가도록 설정합니다.

"애니메이션" 탭에서 "화면 전환"의 옵션중에 "다음 시간 후 자동 전환"을 체크하고 원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설정된 시간이 되면 슬라이드가 자동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제 슬라이드 쇼는 자동으로 반복재생 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하나 추가하여 배경음악을 넣어 보겠습니다. "삽입" 탭에서 "소리"를 선택해서 원하는 음악파일을 삽입할때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는 "자동 실행"를 선택합니다.


음악파일을 삽입한 후 슬라이드 쇼를 실행시켜 보면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정한 자동 전환 시간이 지나도 화면이 전환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설정한 시간보다 삽입한 음악의 재생시간이 길경우 음악재생이 끝날때 까지 화면이 전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와 같이 옵션값을 조정합니다.


음악파일 아이콘을 선택한 후 옵션탭에서 "소리 재생" 값을 "모든 슬라이드에서 실행"으로 선택하면 배경음악은 "슬라이드 쇼" 전체에 걸쳐 재생되고 미리 설정한 자동 전환시간에 맞게 슬라이드가 전환됩니다.

한가지 참고하실 사항은 슬라이드 쇼가 마지막 슬라이드까지 재생이 끝나고 다시 첫번째로 넘어갈때에는 음악도 다시 처음부터 재생되게 된다는 점입니다. 전체 슬라이드 쇼 시간보다 음악재생 시간이 길게되면 음악이 끝까지 재생되지 않고 중간에 끊기면서 처음부터 다시 재생되므로 가급적이면 슬라이드 재생시간과 음악재생 시간을 같게 맞춰준다면 더욱 자연스러운 슬라이드 쇼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