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로 동영상 앨범 만들기

오메가쓰리 2017. 12. 16. 07:05
반응형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사진 앨범을 만들고 동영상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버전은 2016입니다.


먼저 새파일을 만들고 앨범에 사용할 사진을 삽입합니다. 이때 파워포인트의 "삽입" 탭에서 "사진앨범" 기능을 이용하여 많은 사진을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진앨범" 메뉴에서 "새 사진 앨범"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대화창이 열립니다. "파일/디스크" 버튼을 선택해서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추가합니다. 아래 창에서는 밝기조절, 이미지 회전 등 사진을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원하는 사진을 추가한 후 "앨범 레이아웃" 에서 슬라이드에 사진을 어떤식으로 넣을지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각 슬라이드가 생성되면서 선택한 사진들이 자동으로 삽입되었습니다. 이제 각 사진들에 전환효과를 적용해서 동영상으로 제작할때 좀더 시각적인 효과를 줄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전환"탭을 선택하면 각 슬라이드 화면이 바뀔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효과들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여 슬라이드에 적용합니다. 적용완료 후 "F5" 키로 슬라이드 쇼를 실행시키면 적용된 효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완성된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파일을 동영상으로 저장하도록 합니다. 메뉴에서 "파일"탭 선택 후 아래 화면이 나타나면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내보내기" 매뉴 중 "비디오 만들기"를 선택하면 파워포인트 파일을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 후 "비디오 만들기"를 선택해서 저장하면 파워포인트 파일을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완성된 동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