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인디자인 전체 페이지 쪽번호 삽입하기

오메가쓰리 2018. 4. 2. 17:07
반응형

인디자인 작업시에 전체 페이지에 대해 페이지 쪽번호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지 번호를 매기기 위해서는 편집할 도큐먼트를 생성한 후 마스터 페이지를 이용해서 페이지를 부여하게 됩니다. 이때 새로운 마스터 페이지를 생성하거나 기본으로 생성된 마스터 페이지를 편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생성된 도큐먼트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기본으로 생성된 마스터 페이지를 더블클릭하여 마스터 페이지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마스터 페이지 편집화면>

 

그다음 왼쪽 툴바에서 "Type Tool"을 이용해서 원하는 위치에 텍스트 박스를 삽입한 후 

 

 

 

 

"Type > Insert Special Character > Markers > Current Page Number" 를 선택하면

 

 

 

삽입된 텍스트 박스에 "A" 라고 표시가 되고 이 위치에 페이지 번호가 표시되게 됩니다. 양쪽 페이지에 페이지 번호를 표시해야 하므로 반대쪽 페이지도 같은 방법으로 아래 그림고 같이 텍스트 박스를 삽입합니다. (생성한 텍스트 박스를 복사하여 사용해도 됩니다.)

 

 

 

 

편집이 끝난 후 마스터 페이지 화면을 빠져 나오면 전체 페이지에 대해 아래와 같이 페이지 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전체 페이지에 이미지를 넣는 등의 경우 페이지 번호를 표시하지 않아야 할 경우에는 [None] 이라고 표시된 부분을 드래그 하여 해당페이지로 이동시키면 그 페이지에 대해서는 마스터 페이지가 적용이 해제됩니다.

 

 

 

위의 예와 같이 페이지번호 또는 전체적으로 적용되어야 할 디자인이 있을 경우 마스터 페이지를 이용하여 적용하면 전체 도큐먼트에 동일한 양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